Gloria Lynne - miss Gloria Lynne (1958) 여성재즈보컬 글로리아린

jazz 라디오를 듣는도중에 괜찮은 목소리가 들려와서..

다른것을하고있다가 가수이름을 보고 외워놓았었다..

글로리아린...Gloria Lynne...검색을해보았다...

거의 정보가 없다....

그러다 멜로디스크에 lp가 있길래 냉큼 집어와봤다



50~60 년대 뉴욕을 거점으로 활발히 활동한 재즈보컬리스트이다..


사진을 발로 찍었나보다....휴대폰의 성능이 떨어져서그런가 ㅜㅜ

첫구매자가 적었는지.....친절하게 1958년도를 볼펜으로 적어놓으셨다 ㅡㅡ;

타사이트에서 바로 복사해왔다...

난 저중에 5번과 8번 10번이 첨으로 들었을때 이 3노래가 너무 좋았다


특히 10번 i can't give you anything but love 이 노래에 중간중간 재즈연주가 너무 좋았다..

재즈의 특성상 다른사람들이 부른버전도 많은데...일단 글로리아린의 후반부의 힘찬목소리와 중간의 연주는 굉장히 좋았다..



거의 60년이 다되어가는 ....그래서 장작타는소리가 좀난다..

하지만 이맛에 lp를 듣는게 아닌가...나중에 시간될때 간단히 청소좀해야겠다..

이시대 흑인 여성보컬..엘라 피츠제널드 사라본 등 비슷한시기에 활동한 가수인데

다른사람들에게 가려져서 그런걸까? 아님 우리나라에서 많은 인기가 없는걸까?

우리나라 포털에서는 잘 찾을수가없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대구 스피커전문 수리점 교동 서울스피커..

자작나무로 만든 lp장식장 cd 장식장

파이프조명,파이프스텐드 자작